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주,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카카오채널 개설

이승표 기자 입력 2021.09.13 12:50 수정 2021.09.13 12:50

경주-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공모 지원사업 신속 정보 제공 위해

↑↑ 경주시청 전경.

경주지역의 자동차 산업 기업들은 각종 공모·지원사업 등 새로운 정보를 ‘카카오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게 됐다.

경주시와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전동협)은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정부·지자체 공모지원사업의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해 ‘경주시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우편이나 이메일, 팩스 등에 비해 신속한 정보전달과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카카오 채널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중앙부처와 산하기관, 지자체 등의 각종 공모·지원 사업과 정책방향, 코로나 등 기업 안전관리와 관련된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기업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접수하는 등 양방향 소통도 이뤄질 예정이다.

카카오 채널에 가입하려면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채널 링크에 접속해 친구추가만 하면 된다.

시는 카카오채널 활성화를 위해 지역 자동차 관련기업 2000여 곳을 대상으로 채널 가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채널 가입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시 투자유치과(054-760-2579)나 동국대 산학협력단(054-770-2472)에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산·학·관 사이 신속한 소통으로 각종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기업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접수할 있게 됐다”며,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