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한국폴리텍대 영천로봇캠퍼스, 국제봉사활동

이승표 기자 입력 2021.09.09 11:08 수정 2021.09.09 17:54

국내 유일의 로봇특성화 대학으로 명성을 더해가고 있는 한국폴리텍대 로봇캠퍼스(학장 이연보)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국제기술봉사 활동을 펼쳤다..
 
지난 8일 실시한 이번 국제기술봉사활동에는재학생 및 교직원을 포함 모두 43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국제협력프로그램이 제한됨에 따라 비대면형태 방식인 “언택트 봉사활동” 형식을 빌어 구호물자 제작방식으로 실시했다. 

상대적으로 빈곤한 나라 아동들의 교육 및 위생을 지원하기 위해 블록필통, 천연치약, 전래동화 번역 등 구호물자제작 펀딩방식으로 진행 됐다. 단순한 기부가 아닌 수혜대상에 직접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어서 수혜자들의 관심과 흥미를 더하게 했다는 평이다.

한편 이 대학은 10일부터 '2022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에 들어간다. 로봇IT, 로봇자동화, 로봇전자, 로봇기계 등 4개의 전공과정이 있으며 1학기 등록금은 110만원 내외이다.
 
이날 봉사활동을 지도한 이연보 학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아이들에게 간접적이나마 구호물자전달을 통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하고 봉사활동에 참여한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이승표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