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우리마을 그리기’공모 시상식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20.11.08 10:41 수정 2020.11.08 10:41

↑↑ 공모전 수상자들.<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3일 안계면 이웃사촌지원센터에서 ‘우리마을 그리기 공모전’ 수상자로 선정된 10명에 대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웃사촌청년시범마을사업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참여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소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주민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6월 공모전 (주제: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먹거리 개발)에 이어, 이번 10월 공모전은 관내 서부권역 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을 소개하고 미래모습 그리기’로 진행됐다.
접수된 총 25점의 출품작 중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 우수상 3, 장려상 6작품으로 총 10작품이 선정됐으며, 수상자는 시상식에서 작품 설명 발표회를 가진 뒤 상장 및 상금을 수여받았다.
공모 입상작은 이날 전시회뿐만 아니라 11월 중 의성군립도서관, 12월 중 의성국민체육센터에서도 전시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마을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생각해보며 밝은 의성의 이미지를 그려보았을 것”이라며 “더불어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참여를 통해 시범마을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