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김규동 기자 입력 2020.10.21 12:50 수정 2020.10.21 12:50

4년 연속 ‘최우수상 ’

↑↑ 의성군 유튜브 화면 캡처.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20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기초지자체 군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4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은 SNS 활용지수, 산학연구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로 이뤄진 평가를 거쳤으며, 의성군은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으며 SNS를 활용한 소통 성과를 인정받았다.
군은 2015년부터 SNS 4개의 채널 개설을 시작으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게 급변하는 온라인 시스템에 맞춰 기존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등을 추가 개설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랜선 소통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9년 의성군 SNS의 전담부서인 홍보소통담당관실 소통계를 신설했으며, 단순 홍보 목적이 아닌 군민과 소통하고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 발굴·제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홍보소통담당관실의 직원들로 구성된 ‘갈릭멘즈’를 결성, 직접 기획·출연·촬영·편집을 통한 소통 콘텐츠를 제작·홍보해 지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소통 콘텐츠로서는 ‘의성군 홍보뉴스’, ‘의성진 알리미’, ‘유퀴즈 온더 의성’, 홍보대사 씨름단을 활용한 ‘씨름의 열풍’등 다양한 코너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약 2000여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조회수도 20만 회에 달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언텍트 문화가 확산돼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흐름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제작으로 군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공감하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김규동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