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군위 보건소,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김규동 기자 입력 2020.09.02 09:40 수정 2020.09.02 09:40

↑↑ 군위군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비대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비대면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매년 9월 첫째 주는 질병관리본부가 정한 레드서클 캠페인 주간으로 전국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첫째 주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집중홍보 주간을 맞아 군위읍의 유동인구가 많은 보건소와 군청 앞 회전교차로에서 아침 출근시간대에 맞춰 지역주민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현수막과 피켓 홍보를 시작하고, 관내 8개 읍·면의 지정게시대에 레드서클 현수막을 게첨해 건강한 혈관을 위한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자를 위한 현관판 안내문구 송출과 코로나19로 외출을 자제하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마을방송 앰프 라디오 음원 송출을 통해 집에서도 심뇌혈관관리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지역사회건강조사 사업과 연계하여 조사원들이 8개 읍·면 가구 방문 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레드서클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제공하고 있다.
김명이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꾸준히 치료해야 된다”며 “이를 위해서는 자기혈관 숫자를 알아야 예방과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규동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