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문화/건강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해설이 있는 한여름밤의 클래식

오재영 기자 입력 2020.08.11 12:07 수정 2020.08.11 12:29

노부스심포니오케스트라 앙상블과 함께

2020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노부스심포니오케스트라 앙상블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한여름밤의 클래식포스트(사진)문경문화예술회관제공

문경문화예술회관은 2020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인 노부스심포니오케스트라 앙상블과 함께하는 해설이 있는 한여름밤의 클래식공연을 오는20일 오후 7시 30분 무관중 유튜브 LIVE 생중계로 선보인다.
이번 연주회는 오케스트라가 아닌 앙상블 연주회로 준비한 비대면 콘서트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집에서 온 가족이 함께 음악을 통해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한 무대다.
연주되는 곡들은 대중들이 평소에 자주 들었던 클래식을 비롯해 영화음악 등 여러 장르의 연주곡을 전혀 어렵지 않고 충분히 즐겁다는 느낌이 들도록 해설과 함께 연주할 계획이다.
연주회에는 바리톤 제상철이 특별출연하며, 모차르트의 '디베르티멘토 바장조' 및 우리 가곡 ‘뱃노래’, ‘카베자를 위해’ 등 다양한 곡들을 선사하는 무대가 될 예정이다. 
문경문화예술회관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공연장 출입자 전원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하며, 공연장 입장 전 대인소독기 통과–손소독기 사용–열화상카메라 발열체크 등의 절차를 거치고 공연 전·후 공연장 소독을 실시해 철저한 방역 속에서 모든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연은 오는 20일 오후 7시 30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방송되며, 유튜브 검색창에 '문경문화예술회관 or 노부스심포니오케스트라'채널로 검색하면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