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한수원, 경주 청소년 대상 유튜브 공모전

이경만 기자 입력 2020.08.06 12:52 수정 2020.08.06 12:56

‘에너지’ 주제, 10분이내 창작영상

↑↑ 한국수력원자력 경주지역 청소년 대상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경주시청, 경주교육지원청과 함께 경주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전은 ‘에너지’를 주제로, 발전에너지, 문화에너지, 꿈에너지를 소재로 진행된다. 발전에너지는 한수원 관련 분야, 문화에너지는 경주 관련 분야, 꿈에너지는 교육 관련 분야로 구성되며, 형식은 10분 이내의 순수 창작 영상이다.
경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6일~9월 27일까지 두 달간 카톡채널(‘경주 한수원 청소년 유튜브 공모전’ 검색)로 출품신청서 및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수원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https://blog.naver.com/i_love_kh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분야별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18편을 선정해 최우수상 50만 원의 문화상품권 등 총 51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0월 말 한수원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이번 경주 지역 청소년 유튜브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는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한수원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만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