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의회 김재상 의장<사진>이 제8대 후반기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이하 의장협의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협의회는 지난 23일 칠곡군 향사아트센터에서 협의회 월례회 및 2020년 정기총회 개최했다. 회장으로는 하병두 영덕 군의회 의장, 부회장으로는 김재상 구미 시의회 의장, 권영준 봉화 군의회 의장, 최경환 울릉 군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감사로는 이기동 경산 시의회 의장과 이광호 청송 군의회 의장이 선출됐다.
김재상 의장협의회 부회장은 “코로나19와 지역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부회장으로 선출돼 큰 책임감을 느끼며, 회장과 호흡을 같이하며 경북 23개 시군구의회의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 내어 상생발전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은 경북의 미래가 걸린 중차대한 사업이며, 지역상생발전을 위해 경북 23개 시군이 힘을 합쳐 반드시 추진해야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은 경북 중서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경북 중서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구미, 김천, 상주, 칠곡, 고령, 성주의 6개 시군의회의 협의체로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한 광역권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협력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김철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