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봉화,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배다송 기자 입력 2020.05.17 17:21 수정 2020.05.17 17:21

발굴 토론회 개최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지난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실과단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도 봉화군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 토론회’를 개최했다.
앞서 지난 3월 17일에는 조광래 부군수 주재로 금년도 혁신 실행계획 및 지방규제혁신 과제 발굴을 위한 사전 실무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봉화군의 혁신 과제를 발굴하는 한편, 주민생활 불편 개선, 소상공인·자영업자 영업애로사항 등 지방 규제 과제를 발굴·검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봉화퍼스트 활성화 지역주민 참여 확대 등 27건의 혁신 실행계획’과 ‘공유재산 사용료 및 대부료 조정방식 변경 등 31건의 규제혁신과제’를 발굴했다.
특히, 군민 참여의 폭을 확대하고 군민에게 필요한 서비스의 선제적 제공에 관한 혁신과제와 군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규제과제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엄태항 군수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지역경기 활성화가 필요한 시기에 군민이 체감 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하여 주민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혁신적인 행정을 추진해 나가는 한편, 일자리 중심·현장 중심 규제개혁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배다송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