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봉화

봉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총력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20.02.03 13:27 수정 2020.02.03 13:27

봉화군 복지사각 지대 발굴에 총력
봉화군 복지사각 지대 발굴에 총력

봉화군이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군수를 단장으로 구성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단은 금년 2월말 까지 취약한 복지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군은 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현수막,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집중 홍보활동을 펼치는 동시에, 이장ㆍ읍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행복동행지기) 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모든 민간 협력기관을 활용해 집중ㆍ발굴 기간 동안 중점적으로 조사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조사대상은 겨울철에 위험도가 높아지는 단전?단수 가구와 1인 취약 독거세대, 국민기초수급신청 탈락자, 저소득 노인?장애인가구 등 국가·지자체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등이다.

발굴된 대상자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급여 신청을 적극 안내하며, 복합적 문제를 가진 세대는 읍면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서 초기상담을 실시한 후 공적·민간 복지서비스를 연계ㆍ지원한다.

엄태항 군수는 특히 겨울철에는 어려운 이웃이 더욱 힘든 시기를 겪는 만큼 복지소외계층 발굴을 위해 민과 관이 힘을 합쳐 한 사람이라도 누락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했다.

권오협 주민복지실장은 주위에 어려운 이웃을 발견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에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당 읍면사무소 및 주민복지실 희망복지지원단(679-6092)으로 연락하면 된다고 말했다.

조봉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