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설관리공단, 지역상권 살리기 운동

김창식 기자 기자 입력 2020.01.20 15:57 수정 2020.01.20 15:57

큰 동해시장서 ‘전통시장 장보기’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전통시장인 큰동해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장보기행사를 실시 했다.(사진=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임직원들이 전통시장인 큰동해시장을 방문해 설맞이 장보기행사를 실시 했다.(사진=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심덕보) 임직원 30여 명은 지난 20일 포항 큰동해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시장 상인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설 대목을 맞아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공단 직원들이 지역 전통시장을 방문해 직접 장을 보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심덕보 포항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과 직원들은 포항사랑상품권 등 전통시장상품권을 홍보하고, 이를 사용해 생필품, 제수용품, 명절 선물 등을 구매하며 포항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심덕보 공단 이사장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참여하고, 모든 시민이 행복하고 풍성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기간 동안 안전한 시설관리 및 운영 분야별로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매년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물품 구매 활성화, 포항사랑 상품권 구매 등을 통해 지역 경제에 일조하고 있으며 복지시설 후원 및 사랑의 성금 기부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포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창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