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봉화

봉화군 경로당 순회 방문건강관리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20.01.16 11:39 수정 2020.01.16 11:39

농한기 집중건강관리
1월부터 3월까지

봉화군 경로당 순회 방문 건강관리 실시
봉화군 경로당 순회 방문 건강관리 실시

봉화군 보건소에서는 올해 1월부터 오는 3월 말까지 관내 254개 읍·면 경로당을 대상으로 농한기를 이용한 경로당 순회 건강관리사업을 실시 한다고 밝혔다.

1월 초 부터 봉화군 보건소와 9개 보건지소 및 7개 보건진료소에서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 집중관리를 위해 방문을 나섰다. 관내 소재 254개의 경로당을 방문해 한파대비 건강수칙을 교육하고, 기초건강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등) 및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봉화군은 전체 인구의 35%가 농업에 종사하고 있다. 그 중 42% 이상이 65세이상 고령 농업인으로 농번기에는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보건소에서는 매년 농한기인 1월 부터 3까지 마을 삶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집중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3월까지 보건소와 각 보건지소 및 보건진료소에서는 관할 경로당의 회장 어르신과 연락하여 일정을 상의 후 방문을 진행하고 있다. 경로당 장기 미이용 어르신에 대한 안부 확인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영미 보건소장은 실내에서는 실내적정 온도를 유지하고 적절한 수분 섭취 및 고른 영양소를 가진 식사를 권했다. 실외에서는 신체 온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특히 머리에는 모자를 쓰고, 장갑과 목도리 등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조봉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