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주

영주시, 주민 맞춤형 휴천3동 공영주차장 조성

조봉현 기자 기자 입력 2020.01.14 13:18 수정 2020.01.14 13:18

저녁에는 주차장, 낮에는 쉼터 공원
사업비 6억 투입, 주차대수 30면 확보

영주시 휴천3동 공영주차장 준공식
영주시 휴천3동 공영주차장 준공식

영주시가 휴천3동 쉼터공원 이용자와 인근 아파트 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영 주차장을 조성하고 14일 준공 했다.

이번 사업은 휴천3동 주민들과 인근 쉼터공원 이용자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총사업비 6억 원을 투입, 주차대수 30면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196월 착공해 최근 준공됐다.

영주시에 따르면 휴천3동 남산현대아파트 인근 쉼터공원은 주차 공간이 없어 이용객들의 불편이 컸다. 이에 총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주차대수 30면을 갖춘 공영주차장을 조성했다.

이날 준공한 공영주차장은 낮에는 쉼터공원 이용자에게 개방하고, 밤에는 주차난을 겪고 있는 인근 주택가 거주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근 아파트 주민들의 이용의 편리성 제공을 위해 목재 계단데크와 가로등 설치를 완료했다.

장욱현 시장은 휴천3동 공영주차장이 조성된 만큼 주차난 해소 및 인근 쉼터공원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주거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관내 주차장 해소를 위해 주차장 확충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는 주차장 조성을 위한 국비확보에 노력한 결과 구성공원 앞 영주동 거점주차장 조성사업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가흥신도시 주차타워 조성사업,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옆에 조성되는 지하주차장 등 복합시설 조성사업이 2020년 말 공사착공을 목표로 현재 기본계획 용역 등이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 났다

조봉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