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주

경주시, 지속가능 관광콘텐츠 개발 성과발표 및 시상

김창식 기자 기자 입력 2020.01.09 11:27 수정 2020.01.09 11:27

㈜경주오시조 팀 최우수팀에 선정

경주시청 전경.(사진=경주시)
경주시청 전경.(사진=경주시)

경주시는 9일 영상회의실에서 ‘지속가능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 방안’ 성과발표 및 시상을 진행 했다.

행사에는 이영석 부시장, 김남현 동국대학교(경주)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 김진성 ㈜플랜이슈 대표 및 성과발굴 우수팀원 등 25여명이 참석 했다.

이날 성과 발표 및 시상은 지난해 9월 25일 경주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플랜이슈가 변화하는 관광트랜드에 맞는 경주시의 지속가능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첫 성과물이다.

지속가능 관광콘텐츠 발굴 성과 발표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관광개발론 수강 학생 24명이 4개 팀으로 나뉘어 팀별로 목표대상지를 설정하고 현장답사, 이해관계자 인터뷰 등 여건분석을 바탕으로 컨셉과 전략을 수립 후 관광콘텐츠 개발방안을 실행하기 위한 사업화 계획까지 제안했다.

그동안 시는 관광개발 공간적 범위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으며, ㈜플랜이슈는 관광개발론 수업에 참여해 학생들에게 관광콘텐츠 개발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해왔다.

이날 성과발표 결과“숨겨진 이야기를 찾아서, 오래된 시간의 문을 열다”라는 컨셉으로 경주교촌한옥마을 설화레이스, 설화연극 및 나만의 설화 동화책, 관광기념품 제작, 교동법주의 대중화 등의 관광콘텐츠 개발방안을 제안한 ㈜경주오시조 팀을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또한 ㈜경주발굴대작전 팀을 우수, ㈜신사가이?(주)잭팟은 장려팀으로 선정해 상장 및 장학금 각각 최우수 200만원, 우수 100만원, 장려 50만원을 수여해 경주시 관광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학생들의 사기를 북돋우었다.

경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 관광콘텐츠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관?산?학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