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포항시장학회, 각 계로 부터 장학금 기탁 쇄도

김창식 기자 기자 입력 2019.12.27 20:53 수정 2019.12.27 20:53

연말연시를 맞아 포항시장학회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사진=포항시)
연말연시를 맞아 포항시장학회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사진=포항시)

연말연시를 맞아 포항시장학회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26일 ㈜SIMPAC(대표 송효석) 1천만원, (사)포항시유망강소기업협의회(회장 김길용)1천만원, ㈜해동엔지니어링(대표 이완형) 5백만원, ㈜장원(전무이사 최영환)과 ㈜장원 노동조합(위원장 김영곤)에서 5백만원을 기탁했다.

지난 1959년 설립 된 ㈜SIMPAC은 국내 최초 합금철 개발, 생산 기업으로 포항공장 및 당진 등 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중ㆍ저탄소 페로망간 및 실리콘 망간  등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며, 글로벌 종합 합금철 전문기업으로 새로운 50년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0년부터 오늘까지 6회에 거쳐 6천만원을 장학금 으로 기탁하며 지속적인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사)포항시유망강소기업협의회는 지난 2015년부터 포항시에서 유망강소기업으로 선정 된 54개사를 주축으로 사단법인을 설립하여 포항시 강소기업의 교류와 협력의장이 돼 왔으며, 현재 60개 기업이 회원으로 가입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포항시 테크노파크 입주 기업인 ㈜해동엔지니어링은 산업생산설비와 전력송배전설시스템공급 및 시공을 주업종으로 하며, 포스코 포항 경관 및 공장 외 지역 조명정비 용역을 수행하고 있으며, KEPCO 의 변전 전문협력 회사 이다

㈜장원은 지난 2017년 전 직원들이 전체 뜻을 모아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한데 이어 올해에는 노동조합 노조원들이 급여의 일부를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기탁해 그 의미를 더 했다.

한편, (재) 포항시장학회 이강덕 이사장은 장학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의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밝히고 자발적으로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창식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