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19 경주시 일자리한마당’ 행사를 오는 31일 개최한다.
경북도와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일자리한마당 행사는 지역 청·장년층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중견 기업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는 열린채용관, 한수원협력관, 공무원·공공기관 취준생 멘토링관, 취업지원관, 희망체험관, 부대시설관 등 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2,0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열린채용관에는 경주발레오전장시스템스코리아, 성호그룹, 대명리조트 등 지역의 40여개 기업이 현장채용 및 홍보에 참여하고, ㈜대진하이텍, ㈜디에스티, ㈜호빈글로벌 등 50여개 기업은 게시판채용에 참여해 총 2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한수원협력관에는 한수원에서 참여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등 한수원관련 기업의 홍보 및 현장면접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공직멘토링관에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직접 합격수기나 고민상담, 여러 가지 노하우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취업지원관에는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등 20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컨설팅,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소상공인창업지원 등을 홍보하며, 희망체험관에는 지문적성검사, 성격유형검사,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김영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