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보훈청, 모범 현역병, 의무경찰·소방원 초청 행사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10.21 14:16 수정 2019.10.21 14:16

대구지방보훈청이 오는 23일 어려운 형편 가운데 성실히 국방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모범 현역병, 의무 경찰?소방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보훈처장을 대신해 격려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각 군 및 경찰청, 해양경찰청, 소방청에서 선발한 모범 현역병으로, 선발대상자에게는 소정의 격려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23일 오전 11시 40분 대구 인터불고 컨벤션홀(만촌동)에서 대구지역 격려행사는 ‘그대가 자랑스럽습니다, 그대를 응원합니다!’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박신한 대구보훈청장, 군·경찰 및 소방청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국민의례, 격려금 증서수여, 격려사, 명사강연 및 미니콘서트, 기념촬영 등의 식순으로 열리며 특히 전(前) 권투선수이자 테너인 조용갑 강사가 ‘도전하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 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박신한 대구보훈청장은 “이 행사는 ’73년 국가보훈처 위문사업 시행 이후 지난해부터 두 번째로 모범 현역병을 격려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성실히 국방의무를 수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아들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사기를 진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