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동구, 대구시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동상 수상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10.10 15:08 수정 2019.10.10 15:08

대구동구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하반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정부혁신 3대전략 부문에서 동상 2건을 수상했다. 동구 제공
대구동구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하반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정부혁신 3대전략 부문에서 동상 2건을 수상했다. 동구 제공

 

대구동구가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하반기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정부혁신 3대전략 부문에서 동상 2건을 수상했다.

지난 8일 대구시는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컨벤션 홀에서 시, 구·군, 공사·공단에서 추진한 혁신 우수사례 총 52건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친 14건에 대해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동구는 이날 1차 서면심사에서 선정된 주민과 함께 만드는 전국 최고의 연꽃마을 안심창조밸리와 동네의사가 집도한다 정신건강 Up 자살률 Down 2건을 현장 발표한 결과 동상을 2건 수상했다.

주민과 함께 만드는 전국 최고의 연꽃마을 안심창조밸리는 도심 속 친환경 생태문화공간의 조성으로 도농복합지역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고, 동네의사가 집도한다 정신건강 Up 자살률 Down은 지역의 높은 자살률에 대한 경각심을 바탕으로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정신건강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주민의 요구사항과 지역의 특성을 파악해 민·관이 손을 잡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것이 혁신"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신규 사업을 발굴하여 혁신동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