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의 씨없는 감 청도반시를 소재로 ‘2019 청도반시 축제와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1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청도야외공연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청도 반시축제는 ‘주홍빛 물결, 새바람으로 퍼지다’란 주제로 황금반시를 찾아라·반시요리경연대회·반시이색가요제 등 다양한 콘텐츠와 관람객이 참여해 반시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특히,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반시야 가자·감말랭이 따먹기 등 다양한 이벤트 게임과 오감만족 반시플레이존·감물염색 체험·감식초 족욕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반시마켓과 반시가공품 판매장 상설 운영과 감물염색패션쇼, 반시품평회, 청도의 일상 사진전, 청도예술제 등도 함께 열린다.
또 코미디 공연계의 대박공연으로 인기 개그맨 윤형빈 사단의 명품 개그쇼 ‘관객과의 전쟁’과 쌍둥이 개그맨 이상호·상민 형제와 개그우먼 안소미 등이 출연하는 특별기획공연 ‘개그 디제이 라이브 쇼’가 펼쳐진다.
코믹 변신 체험존, 코믹 패러디 영화 포토존, 코믹놀이 체험 등의 코미디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한다.
반시이색가요제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의 경연과 초정가수 박상철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황보문옥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