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GB대구은행-핀크, ‘DGB-핀크 비상금대출’ 출시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9.19 13:19 수정 2019.09.19 13:19

 

DGB대구은행이 핀테크 전문기업 핀크와 손잡고 모바일 신용대출 신상품 ‘DGB-핀크 비상금대출’ 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핀크 앱으로 신청 및 약정할 수 있는 ‘DGB-핀크 비상금대출’은 365일·24시간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대출한도 및 금리를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대출 약정 시에도 별도의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생체)인증으로 약정이 가능한 편리한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또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필요할 때 찾아 쓰는 마이너스통장 방식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NICE평가정보(주)의 CB등급이 8등급 이내인 만 20세 이상 핀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3백만원(만기일시상환방식 기준) 범위 내에서 대출심사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4%수준(9월 18일 기준)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핀크와 함께 출시한 금번 비상금대출은 소액이지만 금융거래정보가 부족해 1금융권의 금융지원을 받지 못했던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상품이다"며 “핀테크 전문기업의 기술력이 융합된 비상금대출 상품을 통해 소액 생활자금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한 포용적 금융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