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천

영천시, 양성평등다짐 여성한마음대회 개최

김영식 기자 기자 입력 2019.09.04 12:02 수정 2019.09.04 12:02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영천체육관에서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 행복한 영천’이라는 주제로  ‘2019 양성평등다짐 및 여성한마음대회’를 지난 3일 가졌다.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영천체육관에서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 행복한 영천’이라는 주제로 ‘2019 양성평등다짐 및 여성한마음대회’를 지난 3일 가졌다.

영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영천체육관에서 ‘함께하는 양성평등! 더 행복한 영천’이라는 주제로 최기문 시장을 비롯한 이만희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여성계 대표, 여성단체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양성평등다짐 및 여성한마음대회’를 지난 3일 가졌다.

1부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기 입장, 양성평등향상 유공자 및 여성단체 활성화유공 모범단체에 대한 시상, 인구 늘리기 실천 결의문 및 양성평등실천 결의문 낭독이 이어졌다.

2부 행사인 여성한마음대회는 회원 간의 화합을 다지는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는 시간을 가졌다.

민순남 회장은 “오늘 행사가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과 양성평등 실현을 촉구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행복한 영천시로 거듭나고 있는 이 때에 우리 여성들도 행복도시 영천을 만드는 데 힘을 모아 동참하자”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인구의 반인 여성들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남녀의 특성이 충분히 발현되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