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경주 정보고,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 남고부 우승

김영식 기자 입력 2019.08.27 13:05 수정 2019.08.27 13:05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 24일에 김천에서 열린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에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는 지난 24일에 김천에서 열린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에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지난 24일에 김천에서 열린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에서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정보고는 각 지역의 교육청별 예선을 거쳐 결선에 올라온 학교와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우승했다, 1차전은 약목고를, 2차전에서 경북하이텍고를 물리치고 조1위로 결승 토너먼트에 올랐다.

 

4강전에서는 금오고에 승리를 하고, 최종 결승에서는 용운고를 상대로 3대0으로 압도적으로 이겨서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경주정보고는 2019년 경북학교스포츠클럽 배드민턴 대회 우승과 함께 올해 12월 밀양에서 열리는 전국학교 스포츠클럽대회에 경북대표로 출전할 예정이다.

 

이번의 결과는 매주 토요일에 실시한 토요방과학교 학교스포츠클럽를 운영한 강태희(경주정보고) 교사의 노력으로 학생들이 실력이 일취월장하여 우수한 실적을 만들어냈다.

 

특히 토요방과후학교 학교스포츠클럽 때부터 같이 연습한 서준원(3년), 견두혁(1년) 학생의 조와 서정우(3년), 김동은(3년) 학생의 조는 예선과 결승을 모두 전승을 기록하는 저력을 발휘하여 노력의 과정에 대한 충분한 보상이 됐다.

 

경주정보고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함께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스포츠클럽의 배드민턴부뿐만 아니라 축구부, 야구부 등 다양한 종목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포츠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학생참여형의 교육 활동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김영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