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DIP, 지역 SW교육 이끌어갈 전문 SW코딩강사 양성

김범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8.21 14:28 수정 2019.08.21 14:28

SW융합 양성 과정 수료식 가져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이 21일 ‘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가지고 있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제공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이 21일 ‘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가지고 있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제공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은 21일 ‘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DIP에 따르면 이 과정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시행된 ‘2019년 SW교육놀이터운영 및 강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SW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 내 SW교육 인력난 해소와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수료생들은 대구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자 또는 경력단절여성으로 참가자 모집 당시 총 73명이 신청한 가운데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면접과정을 통해 선발된 25명이다. 

수료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SW코딩 수업을 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을 통해 주5회 매일 4시간씩 교육을 이수해 총 160시간 동안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SW교육에 대한 기본이해와 언플러그드 이론학습과 실습, 스크래치/앱인벤터 학습 및 심화교육, 지역 에듀테크기업의 SW교구를 활용한 실습, 현장 실습 교육과 더불어 강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방법론 및 교수설계 이론 등의 교육을 받았다. 

우수 수료생 중 한명은 “IT 관련 전공자도 아니고 전혀 다른 업계에서 일을 해왔음에도 코딩 강사양성 교육과정을 통해 코딩 강사로 성장해 나갈 저를 꿈꿀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DIP 이승협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분들이 향후 지역의 SW코딩 전문강사로 안착할 수 있도록 대구시와 대구교육청과 연계해 다양한 후속 지원활동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범수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