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5개 권역에 한국장학재단 지역센터(이하 지역센터)를 개소하며 2019학년도 입주생 정기모집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격은 각 권역 소재 대학(원)에 재학(또는 창업휴학) 중이며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이 있고 지도교수로부터 추천을 받은 학생이다.
신청기간은 9일 오후 6시까지이며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입주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지도교수 추천서 등의 서류제출을 통해 신청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서면 및 대면심사를 거쳐 23일 선발결과를 발표하며 8월말 ~ 9월초 입주할 예정이다.
한국장학재단 지역센터는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 중인 대학(원)생들이 창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공간과 창업공간을 동시에 지원하는 공간이다.
권역별 지역센터는 50명 내외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며 2인실 또는 3인실의 주거 공간과 세미나실, 멘토링실, 공유사무공간 등의 창업지원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입주기간은 1년이며, 심사를 통해 최장 2년(1년 연장)까지 입주할 수 있다. 또 공공요금 등 실비를 제외하면 별도의 주거비가 없어 학생의 주거비 부담을 최소화했다.
입주 후에는 전담 자문위원을 통한 창업교육, 창업가와의 관계형성 활동 등 차별화된 창업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범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