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천

영천 금호읍,‘색연필 보타니컬 아트’전시회 개최

김영식 기자 입력 2019.07.11 14:42 수정 2019.07.11 14:42

다양한 색채의 조화, 보타니컬 아트 만나

영천시 금호읍(읍장 김병운)은 9~ 26일 금호읍행정복지센터에서 색연필 보타니컬 아트 전시회를 개최한다.

지난 6월 24일부터 2주간 열린 그림사랑전 전시회를 마친 후 잇따라 개최되는 것으로 아름다운 색채의 작품들이 금호읍 청사를 화사하게 밝혀 준다.

일반인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보타니컬 아트는 식물학을 뜻하는 보타니컬(botanical)과 예술·미술을 뜻하는 아트(Art)가 결합한 단어로, ‘식물의 고유한 특징을 포착해 사실처럼 그려내는 그림분야’를 의미한다.

이번 전시회는 색연필 보타니컬 아트 예술교육원 수강생들이 정교하게 그려낸 22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를 주최한 색연필보타니컬 아트 예술교육원은 자격증반과 취미반으로 나뉘어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전시회 참여와 카페에서 상시 전시를 진행하는 등 보타니컬 아트의 대중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황영란 지부장은 “그림을 그리며 심리적 안정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잠재돼 있던 새로운 감성을 발견할 수 있는 하나의 취미로 보타니컬 아트에 대해 많이들 찾아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병운 금호읍장은 “보타니컬 아트라는 생소한 장르를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며 “22점의 작품을 감상하며 읍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께서도 활기와 생명력을 함께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