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크루즈관광산업 활성화 ‘작은토론회’ 가져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6.10 16:18 수정 2019.06.10 16:18

크루즈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
신규 일자리 창출 마련

경상북도는  10 동부청사 회의실에서 크루즈관광산업분야 정책과제 발굴과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경북도 크루즈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작은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해양수산부의 해양레저관광 고부가가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대책발표에 따라 경북도의 크루즈관광산업 활성화 대응전략 수립과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도와 시군, 학계 등 관계자들 간 효율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대경대학교 김종남 교수의 지자체 크루즈산업의 전략적 접근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참가자들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포항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준공을 계기로 국제크루즈 시범사업 운영 확대와 연안크루즈 활성화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전강원 경북도 동해안전략산업국장이번 작은 토론회를 계기로 해수부 해양레저관광활성화 대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고 도와 시군, 관계자 등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포항영일만항을 활용한 고부가가치의 크루즈관광산업을 활성화하고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