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부처님 오신 날 봉축법요식 개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5.06 11:42 수정 2019.05.06 11:42

구미 시민들에게 희망의 등불 비추다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점등식'을 개최했다.

구미시는 지난 4일 구미불교사암연합회(회장 혜봉스님) 주최로 금오산 대주차장에서 '불기 2563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점등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처님 오신 날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부처님의 높은 공덕을 기리며 구미시민 모두가 부처님의 깨달음을 올바로 본받아 실천하는 계기를 기원하는 행사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봉축법요식은 1부 식전행사로 각 사찰 당 1명씩 노래자랑을 시작으로 2부 본 행사에는 육법공양, 찬불가, 한글반야심경, 발원문 봉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2부 본 행사가 끝난 후 금오산 대주차장을 시작으로 금오산네거리, 구미역, 문화로 등으로 이어진 연등행진은 구미시를 환하게 밝혀 계속된 경기 침체로 실의에 빠져있는 구미시민들에게 희망과 꿈을 전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아울러 연등행진이 끝난 후 행운권 추첨도 병행하여 열렸으며 행사와는 별도로 먹거리장터와 연등만들기, 염주끼우기 등 체험부스도 설치되어 행사에 한층 재미를 더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봉축 법요식을 통해 세상에 지혜의 빛을 주신 부처님의 무량하신 자비가 온 누리에 가득하길 기원하고, 오늘 구미시를 환하게 비춘 부처님의 빛인 연등이 43만 구미시민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 .”고 말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