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주

노사상생형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 관련 간담회

서경규 기자 기자 입력 2019.04.29 11:44 수정 2019.04.29 11:44

경주시, 공존과 상생 그리고 미래를

경주시는 29일 시청영상회의실에서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성공적인 경주형 일자리 모델 마련을 위해 컨설팅 지원사업 관련기관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발한 의견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노사상생형 지역 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은 노사민정에서 고용형태 및 산업구조 등 노동시장 실태조사를 통해, 구체적 일자리 모델개발과 주체 간 협의를 통해 구축된 지역 일자리 모델의 지속적 추진 등을 통해 고용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담 컨설턴트와 노사민정이 사업추진을 위한 지속가능한 소통 채널을 마련하고, 예상되는 애로사항 등을 공유해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남심숙 일자리창출과장은 노사상생형 지역일자리컨설팅 지원사업은 사회적 대화를 통해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이며, 그 과정에서 노사민정의 의지와 참여가 중요하다, “경주시만의 고용모델을 개발하고 모델을 실행할 수 있는 구체적 이행방안 마련에 모두가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경주=서경규 기자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