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2019년 행사의전 실무교육 실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4.11 11:07 수정 2019.04.11 11:07

시민중심, 완성도 높은 의전 역량 강화

구미시는 11일 시청 대강당에서 시청 전 부서와 산하기관의 의전책임자 및 담당자 180명을 대상으로 ’2019년 행사의전 실무교육‘ 을 실시했다.

의전 원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직원들의 의전기획, 행사진행 등 행사의전에 대한 실무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시민 중심의 완성도 높은 행사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행정자치부 의정팀장, 행정안전부 의정담당관을 지내고, 노태우 대통령부터 이명박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역대 5명의 대통령 취임식 의전을 담당한 현대의전연구소 정현규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의전의 기본적인 사항뿐 아니라, 직원들이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미시의 주요행사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의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의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상철 구미시 부시장은 “의전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핵심이다. 의전의 형식적인 측면과 더불어 직원들의 의전 마인드를 제고하여 시민이 주인이 되고 자유스러우면서도 품격 있는 행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