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하승영)은 21일 봉화군 청소년센터 공연장에서 '당당한 첫걸음! 단결된 힘! 실천하는 노조'라는 슬로건 아래 제1대 봉화군청공무원노동조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날 출범식에는 엄태항 봉화군수, 군의회 황재현 의장,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 이연월 위원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석현정 위원장, 공무원노동자단체 경북협의체 박민수 회장을 비롯한, 전국 시군구의 위원장 등 내빈과 조합원 400여명이 참석해 노동조합의 힘찬 출범을 축하했다.
제1대 하승영 위원장은 출범사에서“제8기 직협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의 권리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겠다”며“특히 노사간 서로의 벽을 허물고 소통과 상생을 통해 신명 나는 직장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축사에서“직원들의 복리증진, 업무 능률 향상, 권익보호 등 조직 내에서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노동조합과 적극 협력해 군 행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봉화군청공무원노조는 지난 2002년 8월 직장협의회를 시작으로 17여년간의 긴 여정을 마무리하고, 지난해 12월 4일 조합원 95%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노동조합으로 전환했으며, 600여 조합원을 이끌어갈 제1대 노조 위원장에 하승영 위원장을 선출했다.
봉화=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