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기술감사 사례 및 청렴교육 실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2.27 00:49 수정 2019.02.27 00:49

실무능력 배양, 부패행위 사전예방

지난 26일 오후 시청 상황실서 기술 분야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 감사사례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구미시는 지난 26일 오후 시청 상황실서 기술 분야 담당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 감사사례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재정 조기집행, 건설공사의 대형화 등 다변화하는 행정환경 속에서, 기술 분야 담당자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고도의 업무역량이 요구됨에 따라 행정의 신뢰성 향상과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위하여 마련됐다.

또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주원 강사를 초빙해 ‘마음속 청렴 CCTV를 켜라’라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김주원 강사는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윤리적 갈등상황에서 지켜야 할 가치기준과 행위기준을 설명하면서, 실제 부패사건 사례를 바탕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소통행정, 청렴행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마음속 CCTV를 작동시킬 것을 주문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기술직 담당공무원들이 직무역량을 배양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건설행정을 펼쳐 깨끗하고 청렴한 구미시 건설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자체감사와 타 기관 감사 사례를 모아서 '2019 기술 감사 사례집'을 발간했으며, 사례집은 토목, 건축, 전기, 기계, 통신 분야 등 기술 분야 전반의 감사 주요지적 사례뿐 아니라, 건설행정에 필요한 최신 직무 관련 사항을 실어 폭넓고 깊이 있는 업무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