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영주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한마음’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2.09 16:10 수정 2019.02.09 16:10

범시민 현장 서명운동 활동 나서

영주시가 지난 9일 가흥신도시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활동에 나섰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지난 9일 가흥신도시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활동에 나섰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대한축구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시는 지난 달 영주 문화의거리 현장 서명운동에 이어 지난 9일 가흥신도시에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범시민 서명운동 활동에 나섰다.

이날 범시민 서명운동에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한 영주시체육회, 영주시 단체장,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강력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영주시는 지난달 10일 장욱현 영주시장이 대한축구협회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신청서를 직접 제출한 이후, 범시민 서명운동을 펼쳐 현재 2만 여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이달 말 서명부를 대한축구협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축구종합센터 유치가 지역경제와 문화에 파급 효과가 큰 만큼 최종 부지 선정시까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유치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선정위원회를 구성해 2월까지 우선 선정 기관을 선정하고, 6월까지 최종 부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영주=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