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 쌀 연구회, 지역 쌀 우수성 홍보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2.07 10:37 수정 2019.02.07 10:37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실시

구미 금요로컬푸드직거래장터에서 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 우리쌀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소비촉진행사를 실시하였다.

구미시 농업기술센터는 구미시 쌀 연구회와 쌀 전업농 구미시연합회 공동으로, 구미 금요로컬푸드직거래장터에서 시민들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 우리쌀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소비촉진행사를 실시했다.

쌀 연구회(회장 정태근)와 구미 쌀 전업농(회장 이재학) 회원 10여명이 홍보용 일품 쌀 500g 300개를 준비해, 1인당 쌀 소비량이 현재 62kg에 불과한 상황에서 쌀의 영양가치와 우수성을 강조하며, 고품질의 안전한 쌀 생산에 최선을 다할 테니 우리 소비자들은 안심하고 우리쌀을 많이 소비하도록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이어 우리 쌀 홍보 행사와 함께  우리이웃과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해, 장애인 단기 거주시설인 도개면 사랑의 쉼터에 일품쌀 160kg을 전달하는 사랑의 쌀 기부 행사도 함께했다.

주대현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지역농업인들이 자발적으로 쌀의 소중함을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는 구미쌀 생산자단체의 활동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도자로서 아름다운 동행을 당부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