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장세용 구미시장,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1.28 13:10 수정 2019.01.28 13:10

소통하는 현장행정

27일 오전 인동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전통시장 방문 및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27일 오전 인동시장에서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전통시장 방문 및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구미시는 지난 27일 오전 인동시장에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 민생경제의 한 축인 전통시장을 살리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전통시장 방문 및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하여 구미시의회의장 및 도?시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인동시장 상인회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휴일을 이용하여 전통시장 이용하기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꿋꿋이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상가에서 온누리상품권을 이용 건어물, 과일 등 명절 제수용품을 구매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 소통하는 등 민생을 보듬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 구미새마을중앙시장과 선산봉황시장에 이어 시행돼, 전통시장 이용하기 문화정착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려운 지역 경기 상황이지만,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전통시장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지고 이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시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상인들께서도 시민들이 찾아오고 싶어 하는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합심?단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