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22일 ‘청소년 참여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청소년 참여 활성화 워크숍’은 청소년수련관 소속의 청소년운영위원회(S고등학교 이상언 위원장) 주관으로, 청소년참여기구위원 및 청소년동아리대표, 신정순관장, 실무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청소년활동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기관장 간담회와 병행하여 이루어졌으며, H고등학교 김소연 청소년참여기구위원의 ‘청소년 참여보장 정책'을 주제로 한 특강도 눈길을 끌었다.
신정순 관장은“구미시 청소년을 대표해서 수련관 활성화에 참여해 준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이 지역청소년의 꿈과 활동의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피력했다.
특히, 구미대학교 위탁 이후 청소년중심의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지난해 대비 청소년 이용율이 3배 이상 늘었으며, 내년도에는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동아리 지원사업은 물론 학교연계 숙박형수련활동과 더불어 자유학기제 연계 체험활동, 토요체험활동,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스포츠대회, 청소년생존수영 등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전문 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련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gumissyouth.org) 로 문의하면 된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