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도

道 민원행정평가 우수상 수상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25 11:49 수정 2018.12.25 11:49

청도군

청도군이 경북도청에서 열린 올해 민원행정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패와 시상금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경북도청에서 열린 올해 민원행정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패와 시상금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0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올해 민원행정평가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표창패와 시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25일 청도군에 따르면 민원행정평가는 민원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동기부여를 통해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대민서비스를 강화해 군민신뢰도와 만족도 제고, 민원공무원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군은 군민을 섬기는 봉사행정실천을 목표로 전 직원이 고객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고객만족도와 직원 친절도 조사, 공무원 친절교육이수제 운영등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승율 군수는 업무 환경과 서비스에 대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군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을 통해서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청도군은 군민감동 민원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접점 공무원 친절과 힐링교육과 전 직원 친절교육이수제, 민원안내도우미, 고객만족도와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각종 민원인 편익용품을 비치해 군민이 행복한 민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