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TP,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최우수상’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25 11:22 수정 2018.12.25 11:22

문체부 주최, ‘국무총리 표창’

대구테크노파크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TP 제공
대구테크노파크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TP 제공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가 지난 21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최우수상(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25일 대구TP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기업 및 단체, 지자체, 개인 등을 발굴·시상해 관련 종사자의 사기를 진작하고 미래 성장산업으로 주목받는 콘텐츠인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구TP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2015년 부터 최근 3년간 총 164개사를 지원했다. 지원기업의 매출액 성장률은 연평균 12.7%, 신규 일자리 창출은 연평균 70여명이다. 특히 스포츠융복합 분야로 새롭게 사업영역을 확대한 기업이 총 39개사로 나타나 지역 스포츠 관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앞장서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올해 3월 전국에서 최초로 스포츠산업과 관련된 창작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메이커스랩(Makers-Lab)을 열었고, 최근에는 글로벌 팹랩 네트워크로 공식 승인을 받는 등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도 힘써왔다.

대구TP 권 업 원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기업들과 함께 일군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크다""전국 최초로 건립 중인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가 완공되는 시점인 오는 2020년 경에는 대구가 대한민국 스포츠융복합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