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2018 학생생활지도 최우수교 표창 수상

오재영 기자 기자 입력 2018.12.12 10:34 수정 2018.12.12 10:34

문경시 가은초등학교

문경시 가은초등학교는 도내 2018학년도 학생 생활지도 최우수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는 1년 동안 학교폭력 제로화와 학교생활 만족 제고를 위해 ‘내가 먼저 실천해요’, ‘어울림 프로그램’, ‘문화 예술 진로프로그램’, ‘놀이 중심 본?분교 통합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성과로 볼 수 있다.

매달 다른 실천 주제(인사, 칭찬, 사과, 사랑, 고마움, 청소, 봉사 등)로 실시한 ‘내가 먼저 실천해요’ 운동은 학생들을 바르고 모범이 되는 학교생활로 이끌었다. 또한, 매달 말에는 학급 자체 의논으로 실천 우수 학생에게는 상품을 수여하며 서로서로 먼저 실천하려는 에너지가 여기저기에서 넘쳐나며 생활지도 교육의 효과를 이끌기에 충분했다.

더불어, 학교폭력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어울림 학교특색 교육’으로 '친구와 함께하는 음악극 관람', '우리지역 가은 투어', '내 사과를 받아줘 사과데이' 운영으로 학생들이 친구들과 친밀감을 형성해 더불어 생활하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는 계기가 됐다.

가은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우수한 생활지도 프로그램은 계속 유지하면서 다양한 생활지도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한 교육활동을 펼칠 것이다.

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