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교육지원청,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점검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4.08 11:11 수정 2025.04.08 12:21

어린이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

↑↑ <영천교육지원청 전경>

영천교육지원청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통학차량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9일 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경찰서·한국교통안전공단과 지역 내 학교와 학원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진행한다.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 합동 점검반을 구성했으며,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통학버스 중에 총 15대를 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학교안전지원시스템에 운행기록일지 미제출 등 입력 사항이 미비하고, 전년도 미검사 학교 위주로 선정하였다.

상반기 합동점검에서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운행기록일지 작성 ▲차량 구조 및 안전장치 적합 여부 등을 집중점검한다.

신봉자 교육장은 “이번 상반기 합동 점검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미흡한 통학차량 안전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보완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에 위해가 될 수 있는 요인을 선제적으로 해소해 학생에게 안전한 통학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