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지방자치 대상 후보자 추천 시작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4.03 12:24 수정 2025.04.03 12:34

↑↑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조재구 대표회장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확대에 헌신하고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그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해 제9회 지방자치 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지난 2015년 시상을 시작으로 올해 9회를 맞고 있는 지방자치 대상은 지방행정, 지방분권 활동 등 3개 분야 공로자를 선정해 각각 상패와 상금 500만 원을 수여하는 행사다.

올해는 오는 7일~30일까지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으며 후보자 추천은 시·도별 지역협의회, 시·군·자치구, 지방자치 관련 학회 및 시민단체를 통해 가능하다.

공모서류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각 시·군·자치구의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담당부서나 관련 협회 및 단체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수상자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에서 추천자 공적사실에 대한 기여도, 전문성, 파급효과 등 심사기준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 심사로 선정된다.

시상은 오는 6월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올해는 민선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로 그간의 지방자치 정착·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해 시상하고 분권형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