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시 장학회, 장학금 답지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3.24 13:37 수정 2025.03.24 13:44

안병하 우리식육점 대표 100만원
iM뱅크 1억 3,000만 원 기탁

24일 안병하 우리식육점 대표가 100만원, iM뱅크에서 1억 3,0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우리식육점은 문외동에 위치한 축산물 도·소매업체로, 평소 소외된 이웃에 관심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며 주변 어려운 이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해왔다. 평소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 보답해 주민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으며, 이번에는 새학기를 맞아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기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안병하 우리식육점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 싶었다”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에게 용기와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iM뱅크는 1967년 국내 최초 지방은행으로 출범한 이래 지역경제와 금융 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올해 1월에는 한국재무관리학회가 수여하는 ‘ESG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며,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실천, 윤리 경영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에 각별한 관심을 갖고 2009년부터 현재까지 7억 8,500만원의 장학금을 영천시장학회에 기탁하며 교육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iM뱅크 본사의 공공금융그룹장 신용필 상무는 “올해도 지역인재를 응원하는 뜻깊은 장학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이사장은 “지역에서 받은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해 주신 기탁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내실있는 장학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