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수성구, 지속가능 스마트도시 발전 위한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24 11:45 수정 2025.03.24 12:03

김대권 구청장 "차별화된 경쟁력 갖춘 스마트도시 도약"

↑↑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민정기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원장, 최종태 대경ICT산업협회 회장과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수성구가 지난 20일 구청 2층 접견실에서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원장 민정기), 대경ICT산업협회(회장 최종태)와 ‘지속가능한 스마트도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2023년 대구시 스마트시티지원센터와의 협약에 이은 두 번째 협력 사례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과 민간 산업계가 함께 수성구의 스마트도시 발전을 위한 협업 과제를 발굴하고 실행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도시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운영 △스마트도시 분야 연구·기술 지원 활성화 △스마트도시 구축 및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상호 간의 자문 기능 수행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스마트도시 정책과 운영에 있어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스마트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