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대구 남구의회, 주도적 의정 활동 수행‘역량 강화 교육’확대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09 08:58 수정 2025.03.09 10:28

송민선 의장 “전문적 지방의회 실현, 진정한 지방자치 구현”

↑↑ 송민선 남구의회 의장과 정재목 부의장,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이미원 강사를 초청해 의정활동의 배려와 에티켓이란 주제로 교육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구의회 제공

대구 남구의회가 올해 2025년도부터 의원의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학문적 지식과 실무적 기술을 조화시키기 위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추진한다.

첫 번째 단계로 남구의회는 지난 6일 오후 2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위드윈 교육컨설팅 대표 이미원 강사를 초청해 ‘의정활동의 배려와 에티켓’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송민선 의장을 비롯해 정재목 부의장, 성윤희·강병준·김재겸·이정현·이충도 의원 등 남구의원과 직원이 참석해 의정활동의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배려와 에티켓을 갖춘 품격 있는 의회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의회는 지금까지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해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 심사 및 법정교육 등 기본적인 직무교육을 운영해왔다.

그러나 올해부터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지역 공동 현안과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 및 정책 전문가 초청 강의를 확대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 해 의정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형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송민선 남구 의장은 “의원 및 직원 모두가 지속적 학습과 역량 강화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지방의회를 실현하고,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