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지식재산센터, 공익변리사 초청 무료 변리 상담 접수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08 19:50 수정 2025.03.09 10:09

↑↑ 대구상공회의소 전경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박윤경) 지식재산센터가 오는 26일 오후 대구상공회의소 7층 지식재산센터 상담실에서 올해 첫 번째 공익변리사 무료 변리 상담회를 진행한다.

공익변리사 초청 무료 변리 상담회는 지역민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어려움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한국지식재산보호원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 소속 전문 변리사들이 전국 각 지역을 매월 순회 방문해 지식재산에 대한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는 사업으로, 올해 대구에서는 오는 26일, 6월 18일, 8월 27일 3회의상담회가 예정돼 있다.

상담분야는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등 산업재산권과 더불어, 부정경쟁행위, 영업비밀 등 지식재산 관련 전반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며, 공익변리사 특허 상담센터 지원 대상으로 결정된 경우 산업재산권의 출원서류 무료 작성 지원, 산업재산권 심판 대리 및 심결 취소소송 대리 지원 등도 가능하다.

김종훙 대구지식재산센터장은 “높은 비용으로 인해 산업재산권 관련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전문 지식을 갖춘 변리사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이런 무료 변리 상담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26일에 실시하는 공익변리사 초청 무료 변리 상담에 대한 공고문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