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조달청·경북도·경북교육청, 재정 신속집행 맞손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08 16:09 수정 2025.03.09 09:53

↑↑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이 경북도청 및 경북교육청을 방문해 신속한 재정집행 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대구조달청 제공

대구조달청이 지난 6일 경북도청과 교육청을 방문해 신속한 재정집행 등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들은 신속한 조달요청 유도를 위해 조달 수수료 인하(최대 20%), 조달 절차 단축·간소화, 기업에 대한 선금 지급 한도 확대 등을 설명했다.

또 민생 경제 안정 및 경기회복 가속화의 일환으로 신속한 조달요청과 지역기업 제품 및 지역 문화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우선구매를 요청했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및 임종식 교육감은 “정부의 경제활성화 기조에 맞추어 연초부터 조기집행을 강력히 추진 중이며, 조기 조달요청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기관 간 협업의 적극행정을 통해 민생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자”고 말했다.

방형준 대구지방조달청장은 “경제회복의 온기가 민생현장에 빠르게 퍼질 수 있도록 신속한 재정집행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조기에 조달요청 등 지역 수요기관의 적극적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