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경산 읍·면·동 사보협, 제6기 위원 250명 위촉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3.08 14:40 수정 2025.03.09 09:44

조현일 시장 “현장 중심 복지 행정, 촘촘한 인적 안전망”

↑↑ 조현일 시장이 경산시 '제6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에서 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조현일, 민간위원장 정인숙)가 지난 6일 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행사에는 제6기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0명을 대표해 읍·면·동 협의체 민간위원장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한대권 고문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경산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성용)박윤임 팀장이 자살예방사업 등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조현일 시장은 “제6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출발과 함께 현장 중심 복지 행정을 통해 시민을 위한 촘촘한 인적안전망이 돼 주기를 바라며, 위원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지켜주는 행복복지 실현'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5개 읍·면·동 별 지역실정에 맞게 10명 이상 위원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