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남구, 에듀드림(Edu Dream) 지원 사업 추진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5.01.16 14:10 수정 2025.01.16 15:09

↑↑ 조재구 남구청장이 지역내 초·중·고등학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에듀드림(Edu Dream)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구 제공
대구 남구가 지난 14일 지역내 초·중·고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에듀드림(Edu Dream)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듀드림(Edu Dream) 지원 사업은 학교 교육경비 보조 사업 일환으로 남구내 24개 초·중·고를 대상으로 공모를 거져 총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교육시설개선 및 환경개선사업 △학교교육과정 운영 지원 △지역주민을 위한 시설공유 환경개선 사업 등이 있다.

남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당 사업의 추진방향 및 추진일정을 안내하는 한편,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신청·접수된 사업에 대해 검토 및 평가를 거쳐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월 중 공모를 거쳐 선정 및 진행 될 예정이며, 구체적 지원내용과 세부 계획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또 남구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업이 남구의 교육환경과 지역교육 발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재정은 열악하지만 인구소멸위기 도시인 남구가 교육격차로 인한 학령인구의 감소에 대응하고, 교육 환경 개선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 교육 사회에 대비하는 등 인구 유입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에듀드림 지원 사업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학교가 함께 손을 잡고 학생들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