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올 지역상생 계약재배 사업설명회 개최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1.07 11:26 수정 2025.01.07 12:04

참여 농가 모집, 14일~22일까지

사업 설명회 안내 포스터.<한수정 제공>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이 오는 14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대강당에서 ‘2025년 지역상생 계약재배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2025년 계약재배사업’은 수목원 조성·운영에 필요한 식물을 지역 임·농가를 통해 공급받으며 지역 내 계약재배, 일자리, 협력 전시로 지역 균형발전 및 상생발전을 선도하는 지역상생사업이다.

사업설명회는 계약재배사업에 대한 취지와 배경 설명에 이어 ▲지원 자격 ▲식물 재배 ▲납품 기준 등 사업의 전반적인 정보 공유로 운영된다.

사업 참가 대상은 봉화에 소재하고 있는 화훼(야생화) 재배업 등록 농가며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방문자센터 1층 안내 데스크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결과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거쳐 2월 26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누리집(www.bdna.or.kr)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창술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계약재배사업에 청년 및 저소득·취약계층 등 다양한 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사업 운영 안정화 및 지역 농가 생산기반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