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이승민 청도군 의원, 경북도 ‘의정봉사 대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31 14:41 수정 2025.01.01 07:24

↑↑ 청도군의회 이승민 의원(오른쪽)이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4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고 전종율 청도군의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군의회 제공
청도 이승민 군의원이 경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4년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전종율 의장은 지난 31일 종무식에서 이승민 의원에게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전달했다. 이 상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민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기초의원에게 모범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의 결과로 수여하는 상이다.

이승민 의원은 제9대 전반기 운영행정위원장을 맡아 활발한 입법활동에서 민원업무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조례, 향교 및 서원 활성화사업 지원 조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 군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군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군 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을 대표 발의했다.

 또한 예결특위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2025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을 심도 있게 논의, 예산절감에 기여하는 등 군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승민 의원은 “이 상은 올 한 해 의회 의정활동 결과물이며 함께 노력해서 받은 상이다”며, “앞으로도 겸손한 자세로 군민을 위해 봉사하고 군정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