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산 시장 신년사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12.31 10:08 수정 2024.12.31 10:08

내일이 더 설레는 경산
조현일 경산 시장


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출향인사 여러분! 을사년(乙巳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 어려움을 딛고 28만 시민이 지혜를 모으고 한 뜻으로 움직인다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며, 5H! 희망(Hope), 조화(Harmony), 행복(Happiness), 건강(Health), 사람(Human)을 올 한해 5대 키워드로 삼고 ‘상상 그 이상의 경산’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첫째, 미래 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수도권 이탈 청년층을 지역에 머무르게 하는 선순환 첨단산업생태계 조성으로 청년 도시의 새 ‘희망(Hope)’을 열겠습니다.

둘째, 경산 어디든 전 지역이 고르게 성장하고, 수도권 수준의 도시철도 인프라를 구축하여 삶의 질과 시민 만족의 ‘조화(Harmony)’로 인구 30만의 명품자족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틈새 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육아 친화 도시 조성을 위해 세심한 나눔과 배려를 담은 따뜻하고 ‘행복(Happiness)’한 경산을 만들겠습니다.

넷째, 문화 관광정책의 컨트롤타워를 출범하고,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선용 공간을 확대·조성해 문화·관광·체육이 일상화되는 ‘건강(Health)’ 도시, 경산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칙과 신념으로 민생현장에서 직접 보고,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시정, ‘사람(Human)’ 중심의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